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줄거리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최신 애니메이션 작품인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가 국내 개봉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감독의 은퇴 후 다시 돌아온 작품으로 굉장한 흥행에 성공한 작품입니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줄거리

일본에서 1940년대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마히토는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가족과 함께 외갓집에서 생활하게 되고, 그곳에서 아버지가 어머니의 동생인 나츠코와 재혼하게 됩니다. 마히토는 어머니의 죽음을 꾸는 악몽을 계속해서 겪고, 왜가리라는 신비한 존재가 그를 괴롭힙니다.

마히토는 왜가리를 쫓아가면서 집을 발견하고, 집이 종조부에 의해 지어진 것을 알게 됩니다. 이후 마히토는 학교에서의 사건을 계기로 학우와 싸우고, 상처를 얻습니다. 그런 도중에 왜가리를 죽이려는 노력을 하지만 실패하고, 나츠코는 숲으로 사라집니다. 마히토는 키리코라는 집사 할머니와 함께 나츠코를 찾아가고, 종조부의 집으로 갑니다. 그곳에서 마히토는 왜가리를 활로 맞추고, 왜가리가 인간 모습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마히토는 나츠코의 행방을 물어보지만 왜가리를 통해 마히토를 부른것은 증조부라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마히토가 나츠코를 찾아가며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작품에 대해

이 작품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그래픽 태블릿의 인식률 문제로 정확한 작화가 어려워지자 종이에 그리고 디지털로 채색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이 작품은 감독이 자신의 우울한 면과 갈등 속에서 사랑과 용기를 표현하고자 만든 것이며, 그동안의 유쾌한 소년상과는 다른 캐릭터를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 작품은 일본에서 흥행을 거두며 역대 지브리 작품 중 높은 오프닝 수익을 기록했으며, 토론토 국제영화제에서 외부에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감독은 작품을 만든 이유로 자신의 내면 갈등과 우울함을 표현하고, 갈등 속에서 사랑과 용기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설명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