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우기기간 옷차림 날씨 여행정보

동남아여행과 휴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베트남일텐데요.오늘은 베트남 남부 호치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베트남 호치민은 제2의 수도라고 할 만큼 굉장히 발전된 도시입니다. 최근에 호치민에 가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여기가 베트남이 맞아? 라고 할 정도로 굉장히 많이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최근 한국인의 베트남 무비자 여행기간이 15일에서 45일로 연장되었기 때문에 베트남은 한국인에게 굉장히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시티

호치민
호치민

호치민: 동남아시아의 현대적인 도시
호치민은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동남아시아에서 중요한 정치, 문화,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프랑스식 식민지 도시로 발전하여 아름다운 거리와 푸른 가로수가 늘어선 풍경, 프랑스풍 건물과 관공서, 극장, 교회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항인 탄손누트 공항은 국제공항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차와 도로망도 잘 발달해 있습니다. 호치민을 중심으로 여러 방면으로 철도와 도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호치민은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현대적인 도시 중 하나로서 역사적인 유적보다는 번영하는 경제와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호치민의 날씨와 옷차림

호치민의 옷차림

호치민 거리
호치민 거리

호치민을 여행하게 된다면 정말 다양한 옷차림을 한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여름처럼 더움에도 불구하고 두꺼운 외투를 걸치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과연 호치민에서의 옷차림은 어떻게 입는게 적절할까요?

우선 가장 필요한 옷은 반팔과 반바지 입니다. 호치민의 날씨는 일년 내내 30도와 20도 사이를 왔다갔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팔과 반바지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호치민의 겨울이라고 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데 긴팔과 긴바지를 입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긴팔과 긴 바지를 입는이유
첫번째 이유는 햇빛 때문입니다. 1년 내내 뜨거운 햇빛을 받는다면 피부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는데요.  베트남사람들은 이것을 더위보다 더 경계하는것 같습니다. 특히 하얀 피부가 유행을 하면서 그런 옷차림이 자리를 잡은것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오토바이를 타는 환경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오토바이는 마치 사람과 한 몸같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걸어다니는게 보통이지만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게 보통이라고 생각을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만큼 교통적으로는 지옥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사실 사람들이 많이 걸어다니는거라고 생각을 한다면 이상하게 생각되진 않겠죠? 오토바이를 타다보면 20도가 생각보다 추운 온도일 수도 있습니다. 20도 때의 온도에 오토바이를 탈때 반팔로 탄다면 10분~20분정도면 추위를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긴팔을 걸치고 타야 되겠죠? 저도 한국 여름에 지하철에선 긴팔을 입는데요. 이런 마찬가지의 이유라고 생각해도 될것 같습니다.

여행객도 어떤 이동수단을 주로 이용할거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얇은 긴팔정도는 챙겨가시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랩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기때문이죠. 그래도 너무 더울땐 물론 카페나 음식점으로 피해 휴식을 취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호치민의 날씨

 

호치민의 날씨
호치민의 날씨 출처:베트남 가이드

 

위에 보시면 아실 수 있겠지만 최저기온의 약간의 차이 말고 온도는 전체적으로 비슷하다고 생각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다만 겨울과 여름 사이에 큰 차이점이라면 비가 되겠는데요. 6월~11월까지가 우기, 12월~5월까지가 건기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호치민의 날씨
호치민의 날씨
출처: 베트남 가이드

호치민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이라는 그림으로 강우량과 기온에 대해 나온 표인데요.  호치민에 방문하면 이때가 가장 좋다 라고는 말씀드리기 애매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각 시기마다의 가격도 상이하고 비가 오면 또 그 분위기를 즐기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이죠. 그러나 비가 안오고 쨍쨍한 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12월 ~ 5월까지를 추천드리고 동남아 특유의 비가 오는 날씨들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6월~11월까지를 추천드립니다.

호치민 여행정보

호치민의 놀거리

호치민의 놀거리중 추천드릴만한것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 카페: 호치민에는 다양한 카페들이 있는데요. 베트남의 커피가 굉장히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국내로 들어오는 베트남산 원두는 질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리기 어렵겠지만 베트남에서 직접 먹는 베트남산 커피라던가 아니면 카페에서 판매되는 커피들은 괴장히 맛있습니다. 한국사람들에게 유명한 카페로는 콩카페가 있는데요 베트남 특유의 분위기를 갖고 있고 맛도 굉장히 맛있습니다. 또한 호치민에는 길거리에 돗자리나 간이의자들을 깔아두고 카페를 운영하는데요. 불법이라 공안의 단속이 있다면 자리를 빼앗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자나 자리를 빼앗기는거 말고는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길거리 카페를 즐기다 단속을 보는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겠네요 ^^

    콩카페
    콩카페
  • 야시장: 호치민에는 가볼만한 야시장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벤탄 야시장, 한통떼이 야시장,투덕 대학 캠퍼스 야시장, 빈타이 야시장, 호아빈 야시장, 바찌우 시장, 호티키 꽃 시장 등등 다양한 재미의 시장들이 있습니다. 시장에 대해서는 다음에 더 구체적인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내투어: 시내에 또한 굉장히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프랑스 식민시절 지어진 교회들이나 전쟁으로 인해 만들어진 여러가지 들이 있는데요. 전쟁은 가슴 아픈일이지만 역사적으로 있었던 사건들은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만한 거리가 많다는건 호치민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꾸찌 땅굴, 전쟁박물관, 랜드마크 81, 핑크성당 등등 재미있고 유서깊은 놀거리를 찾아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꾸찌땅굴
    베트남 꾸찌땅굴

 

호치민의 물가





가장 궁금한 부분중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베트남의 물가는 생각보다 굉장히 저렴합니다. 물론 저렴하게 즐기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 숙소: 호치민의 숙소는 저렴하게는 1만원정도부터 비싸게는 30~40만원 이상의 숙소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숙소 비용은 4~5만원 정도가 되겠는데요. 나름 깔끔하고, 뷰도 나쁘지 않은 호텔을 잡는다면 이정도 가격이 될 것 같네요. 조식과 규모까지 생각한다면 10만원정도 숙소를 추천드리고, 만약 잠만 잘 수 있으면된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저렴한 1만원~3만원 사이의 숙소도 괜찮답니다.
  • 음식과 커피 : 음식 가격 또한 굉장히 저렴한데요. 한국에서는 만원정도는 하는 쌀국수가 2000원 정도면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비싼 가게에선 1~2만원 정도 하는 곳도 있지만요. 길거리에서 파는 쌀국수가 그렇다고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맛이없냐 하면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깔끔한 시설과 냉방 시스템 그리고 서비스가 더해진다면 가격은 올라가겠죠? 커피 또한 매우 저렴하지만 음식만큼 저렴하진 않습니다. 길거리에서 파는 커피는 천원 정도 하는 커피도 있습니다. 하지만 콩카페 같은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는 4천원정도 한답니다.
  • 마사지: 마사지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마사지는 1시간 기준 2만원 2시간기준으로 3~4만원 정도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마사지를 즐기 실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에 간다면 1일 1마사지를 하겠다고 다짐합니다. 길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마사지는 저렴하게 5천원~1만원 사이에도 가능합니다!
  • 기념품: 벤탄시장등 시장에 간다면 재미있는 이미테이션 물건들과 다양한 기념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가게마다 퀄리티마다 가격은 상이하지만 재미로 즐길 수 있는 물건들을 구매하시고 또 흥정하시는것도 매우 재미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가면 항상 선물용으로 라탄가방을 사오는데요. 베트남동으로 15만동 한국동으로는 7천원~1만원 사이의 물건들을 선물로 구매해 왔답니다. 여러분들도 취향에 맞는 물건들을 잘 구매하시길 바라요 ^^
벤탄 시장
베트남 벤탄 시장

 

호치민에서는 생각보다 즐길거리가 많아서 한번 여행가서 다 즐기기 어려울 정도 입니다. 생각 보다 넓기 때문에 몇군에서 몇군 이렇게 이동하는 시간만 해도 굉장히 오랜 시간을 잡아먹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즐길거리는 어느정도는 정해놓고 여행의 테마에 맞게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여행이란건 너무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하는 일이기에 한번 여행을 가셨다면 맛있는 음식을 드시고 즐거운 경험을 하시고 돌아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