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추석 고속도로




추석엔 부모를 뵙기 위해 귀성길에 오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또한 산소에 들르시거나, 납골당에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고, 친지 친척을 만나기 위해 여행을 가기위해 이동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를 위해 명절 기간에 고속도로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통행료를 면제 해주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차량이 고속도로에 몰려 있곤합니다. 그럼 고속도로 통행료가 추석 명절기간 언제부터 언제까지 면제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이번 추석 명절 연휴는 상당히 긴편입니다. 추석 당일 9월29일 앞뒤로 휴식을 하고, 10월 1일은 일요일 그리고 2일 월요일은 임시 공휴일이며, 3일은 개천절로 총 6일간 연휴가 이어지는데요. 이 날 모두가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이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럼 언제부터 언제까지가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일까요?

추석 앞뒤로 나흘간 통행료가 면제 기간입니다. 오해하시면 안되는 부분은 추석연휴로 나흘간이 아니고 추석 당일 기준으로 앞뒤로 총 나흘입니다.  9월28일 목요일에서 10월1일 일요일까지가 추석 연휴 고속토로 통행료 면제 기간입니다.

그 전날 수요일 저녁부터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통행료를 아끼길 원하신다면 수요일이 지나서 출발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부의 발표로는 고속도로 이용 평균 차량 대수가 531만대가 될것으로 예상 하기 때문에 붐비는 시간대·노선을 피해 이동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작년보다 연휴 기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시간을 아끼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통행료 면제 기간이 아닌 날에  움직이시면 비교적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럼 이번 추석연휴도 즐거운 휴식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